안드레 페더네이라스(Andre Pederneiras)

0
2330

2010년 유명한 PVT 매거진에서 발간한 “MMA Coach of the Year”에서 안드레 페더네이라스에 대해 언급한바 있다. 또한 최고의 세계적인 브라질리언 주짓수와 MMA 코치라고 여겼다. 노바 유니아오 아카데미(Nova Uniao Acamedy)의 지도자이며 공동 설립자 페더네이라스, 또한 그는 리오 드 쟈네이로의 가난한 커뮤니티에서 가르치는 지도자로도 잘 알려져 있었다. 그곳에서 수련한 몇몇의 수련생들은 세계 챔피언으로 거듭나기도 하였다.

기본 정보
국적 브라질
생일 1967년3월 22일
이름안드레 페더네이라스(Andre Pederneiras)
닉네임 “Dedé” (안드레의 애칭으로 포르투갈어)
소속 노바 유니아오(Nova Uniao)
체급 Peso Leve (76kg-167lbs)
경기기록– 6x Brazilian National Champion
– VTJ – Vale Tudo Japan Champion (1998)
계열미츠요 마에다(Mitsuyo Maeda) > 카를로스 그레이시(Carlos Gracie)>
칼슨 그레이시(Carlson Gracie)  > 안드레 페더네이라스(André Pederneiras)

Andre Pederneiras 생애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1967년 3월 22일 생으로 브라질 히오 드 쟈네이로에서 태어났다. 그의 나이 17살에 운동을 시작하였고 지금은 Academia Upper, Upper Sports Club(현재 그의 소유이며 그 당시 다른 이름을 사용했다)에서 열렬히 환호를 받고있다. Dede(별칭)는 신체단련 및 건강을 위해 웨이트 트레이닝을 원했지만 그가 다니던 체육관에는 주짓수 클래스만 있었음에도 그는 꼭 그것을 해야겠다고 마음 먹었었다. 한달안에 주짓수를 해본 안드레는 주짓수의 매력에 푹 빠져버렸다.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Rodrigo Vieira라는 아카데미의 주짓수 코치로 있었고 주짓수의 살아 있는 전설이라 할 수 있는 힉슨 그레이시와 브라운 벨트까지 수련을 하였다. 안드레가 브라운 벨트를 수여했던 시기 즈음에 Rodrigo Vieira에서 Clube Jardim Guanabara의 지도를 해달라는 오퍼를 받고 안드레는 요청을 수락하였고 그로 인해 더이상 Rodrigo Vieira에서 코치를 할 수 없었다. Vieira와 Dede(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칼슨 그레이시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었고 페어네이라스의 결정은 칼슨 그레이시의 요청이였기에 흔쾌히 수락한 것으로 보인다. 그의 새로운 포지션에는 아카데미의 쥬니어를 양성하는 지도자로의 역할도 포함 되어 있었고 그 후 페더네이라스는 22살의 나이에 전설적인 마스터 칼슨 그레이시에게 블랙벨트를 받고 그의 팀이 되었다.

이후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블랙벨트로서 자신만의 아카데미를 열고 주짓수 지도를 시작하였다. 그의 팀은 다른 팀에 비해 빠르게 성공적으로 자리를 잡았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선수들을 위해 대부분의 시합에서 승리하는 그레이시 바하, 칼슨 그레이시팀과 같이 큰 주짓수팀의 상대를 찾기가 어려웠다.

안드레의 팀이 참가한 한 토너먼트 시합에서 그와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던 웬델 알렉산더(Wendel Alexander)라는 주짓수 지도자를 만나고 서로를 돕게 된다. 둘은 트레이닝 기간을 정하기 시작하였고 둘의 팀은 토너먼트 시합에서 최고의 결과를 내기 위해 안드레 페더네이라스와 선의의 경쟁을 하게 되었고 이 때 팀 이름을 웬델스 팀(Wendel’s team)을 함께 사용하였다. 빠른 시일내에 그들은 결속력이 생겼고 좀 더 좋은 연합을 키우기를 결심하게 되었다. 이름을 노바유니아오(Nova Uniao)로 지었으며 의미는 포르투갈어로 뉴 유니언(New Union)이라는 의미이다.

또한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외국인인 존 루이스와 BJ 펜에게 자신의 도장을 개방한 첫 번째 브라질 사람 중 하나이며 이것으로 인해 1990 년대 에 큰 이슈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행동은 브라질 언론과 대부분의 코치들에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다. 그의 옛 스승인 칼슨 그레이시는 그에게 “Creonte”라고 불렀다. 자신을 배신한 사람들에게 조금은 친절한 말이다. 실제로 존 루이스는 칼슨 그레이시의 아들 “주니어”와 싸웠는데 그것은 안드레는 원인을 도움이되지 않았다. 다행히 시간이 지나면서 외국인 선수를 향한 원망은 사라지고 오늘날까지 그것이 완전히 받아 들여지고 있다.

1990년대 말 데데(안드레)는 일찍이 1998년 MMA 무대에서 유력한 우승후보이며 베테랑 선수인 루미나 사토(Rumina Sato)에게 데뷔무대에서 승리를 하였다. 이후 그는 미국에서 다른 MMA 레전드 선수인 팻 밀리닉(Pat Miletich)에게 패하고말았고 일본에서 다른 두명의 선수와 무승부를 함으로서 그의 MMA 선수생활을 마쳤으며 이후 그는 코치로서 그의 인생에 모든 것은 헌신하였다.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로 인해 자신의 신념인 스포츠의 프로화가 CBJJ (브라질 유술 연맹) 대회에서 떨어져 그의 팀을 이끌어 내기 위해 경쟁을 요구하는방법을 지불하기로 결정한 때인 2002년에 수많은 논란이 노바 유니온을 덮쳤다. 이를 염두에 두고 있던 그는 “KF”기모노 브랜드 오너 (노바 유니온 스폰서) 루이스 Hermínio (AKA Luizinho)의 도움으로 만들어진 자신의 페더레이션 CBJJO “올림픽 브라질 유술 연맹”을 개최했다. 결국 노바 유니온의 선수가 문디 알에 돌아가 CBJJO 일부 내부 및 재정 문제 해소되기 전까지 (라이벌 팀 그레이시 바하의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리더) 노바 유니온과 CBJJ 간 암 레슬링 대회는 4년 동안 계속되었다. CBJJO 나중에 새로운 관리하에 다시 제정이 되었다.
이벤트 수두 브라질과 그의 오래된 체육관의 소유권 은 ” 어퍼 스포츠 클럽의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일부 자선 단체 를 통해서 자신의 체육관 문을 열어 체육관을 등록할 돈이 없는 코치와 많은 선수를 지원하여 파 벨라( 브라질 빈민가 )에서 지역사회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리우데 자네이루의 가난한 지역의 사람들의 삶을 향상 시키는데 힘을 보태었다.

노바 유니온 은 MMA팬들에게 친숙해짐으로서, 안드레 페더네이라스는 MMA Team을 인계한 후 팀을 떠났다. 그 후 팀의 주짓수파트의 웬델 알렉산더(Wendel Alexander)가 팀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