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로피안 주짓수 IBJJF 챔피언십에서 64kg의 경량급 마이클 무스메시와 +100kg의 선수인 마하메드 알리가 무제한급 경기에서 만났다. 두 선수 중 2:2 스코어에 간소한 차이로 승리를 하였다. 과연 누가 이겼을까?? (영상을 끝까지 보기를 바란다.)

마하메드 알리(Mahamed Aly)

마하메드 알리는 Lloyd Irvin 산하의 주짓수 블랙벨트 선수이다. Everaldo Penco에서 Antônio Rogério & Antônio Rodrigo Nogueira와 수련을 하였다. 알리는 IBJJF 월드 챔피언, 유럽 오픈 챔피언, 팬 아메리칸(No-Gi), 아메리칸 내셔널 챔피언과 같은 주요 타이틀을 따내면서 브라운 벨트 카테고리에서 이름을 알렸다.

마이클 무스메시(Michael Musumeci)

마이클(Michael)의 별칭인 마이키(Mikey)라고 불리우는 마이클 무스메시는 Gilbert“Durinho”Burns와 Jonatas“Tagarela”Gurgel 산하의 블랙벨트 선수이다. 마이키는 청소년 블루벨트부터 브라운벨트까지 순차적으로 세계 타이틀을 획득하였고 하위 벨트에서부터 이름을 알렸다. 주짓수에대한 현대적 접근 방식의 대표적인 선수이며 현 어덜프 블랙벨트 부문 IBJJF 세계 타이틀을 거머쥔 4번째 미국인이며 2번의 타이틀을 따낸 최초의 미국인이다.

주짓수매거진 속 마이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