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프 그레이시(Ralph Gracie)

0
2625

그레이시 주짓수의 설립자 카를로스 그레이시의 손자이며 매우 기량이 뛰어난 그레이시 가문의 마스터 홉슨 그레이시의 아들이자 전설로 여겨지는 선수 헨조 그레이시 형제입니다.
그레이시 가문의 뛰어난 인물들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그레이시 가문 내에서도 눈에 띄는 기량을 뽑내는 실력자였습니다.
랄프 그레이시는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문하의 주짓수 블랙벨트 선수로써 1990년대에 발리투도(무규칙시합)와 MMA에서 성공을 한 후 캘리포니아 베이 지역 아카데미에서 유능한 코치가 되었습니다.

랄프 그레이시(Ralph Gracie)

기본 정보
국적
브라질
출생일 1971년 5월 25일
출생지
리오 데 자네이루
닉네임
핏불(The Pitbull) – 작고 강인한 투견인 핏불테리어.
랄프 그레이시는 발리투도(무규칙 시합)에서 프로모터들에게 불굴의 의지를 보여주는 극단적인 경기를 보여준 후 그들은 랄프엑메 핏불이라는 닉네임을 주었으면 핏불은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되었다.
선호하는 기술 마운트(Mount)
체급(BJJ) Peso Leve (76kg/167lbs)
업적  Main Achievements:

 

  • Rio de Janeiro State Champion
  • Rio Sports Centre Champion
  • Torneio do Grajáu Champion
  • Associação Atlética Banco do Brasil  – AABB Tournament Champion (open weight)
계열 미츠요 마에다(Mitsuyo Maeda) > 카를로스 그레이시(Carlos Gracie) > 엘리우 그레이시(Helio Gracie) >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 > 랄프 그레이시
소속팀 Ralph Gracie Jiu Jitsu

 

랄프 그레이시의 생애

랄프 그레이시는 1971년 5월 25일에 브라질 리오 데 자네이루에서 태어났다. 홉슨 그레이시의 아들이자 11명의 형제가 있었으며 그 중에 주짓수 블랙벨트 선수 헨조 그레이시, 찰스 그레이스, 라이언 그레이시가 있다. 랄프 그레이시는 선수 출신의 가족 구성원 안에서 어릴적부터 자연스레 수련을 하며 성장했다. 언론 매체들의 몇몇 인터뷰들에 따르면 그는 13살이 될 때까지 그것을 너무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한다.
랄프는 그레이시의 엄격한 주짓수 제도를 따랐다. 사실 그의 부모님에 의해 외출했을 때 빼앗기지 않은 유일한 “특권”은 주짓수 훈련이었다. 랄프는 또한 그의 몸집에 비해 놀라울 정도로 강했으며 그의 힘에 대한 증거는 16살 때 리우 데 자네이루의 해변에서 일어난 한 에피소드였다. 랄프와 그의 여자 친구 그리고 여자 친구의 사촌이 서핑 대회를 보고 있을 때 한 큰 남자가 그들에게 다가와 소녀들에게 접근하기 시작했다. 그 남자는 마르고 어린 랄프를 모욕하였고 랄프는 단 한 방의 펀치로 그 남자를 때려 눕히게 해 모두들 어안이 벙벙해지게 했다.
랄프 그레이시와 그의 형인 헨조 그레이시는 리오 데 자네이루에서 많은 대회를 연 주짓수 팀인 그레이시 바하 초기 힘 있는 대표이자 삼촌인 카를로스 그레이시 주니어와 많은 수련을 하였고 랄프 그레이시에게 블랙 벨트를 수여하였다.
1990년대 초 랄프 그레이시는 발리투도에서 스스로를 알리기 시작하며 해외 익스트림 파이팅 챔피언십에서 초청을 받았다. 미국 땅에서 한 차례 성공한 후, 그 단체는 캐나다의 인디언 보호 구역에서 행사를 열었다. 그 이벤트는 캐나다 정부에 의해 불법으로 간주되었지만 법적으로 보호 구역 안에 아무도 체포할 수 없었기 때문에 경찰은 모든 경쟁자들이 몬트리올에 있는 호텔에서 그들을 체포하기 위해 쉬러 올 때까지 기다렸다. 몇몇의 단체 구성원과 선수들은 잡였지만 랄프는 그의 친구 Nino Schembri 처럼 5층 창문 밖으로 뛰어내리려 했던 것과 달리 담요를 이용하여 침착하게 대응하였다. 그들은 경찰들에게 잡히지 않게 확인하며 다른 방을 찾았다.
1990년대 랄프 그레이시는 그의 사촌 세사르 그레이시의 초대를 받고 샌 프란시스코 베이로 이사했다.랄프는 싸움과 세미나를 위해 여러번 미국을 방문했었고 미국에 사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하였다. 일단 초청이 받아들여지자, 그는 들어와서 세사르와 협동을 하였다. 수년 후에 랄프는 그 지역에 매우 강한 팀을 만들어 자신만의 체육관을 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