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마 락(Estima Lock)

0
322

에스티마 락 (Estima Lock)은 2000년 후반에 알려진 두 명의 주짓수 선수(Victor와 Braulio)에 의해 개발 된 풋락에 주어진 이름입니다. 이 서브미션 기술은 2011 년 노기 세계 챔피언 쉽 (No Gi World Championship of 2011)에 이어 빅토르 에스 토마 (Victor Estima)가 대회에서 모든 상대에게서 받은 서브미션으로 그의 트레이드 마크가 됩니다. 이 락은 공격자의 복부에 적의 발을 붙이면서 엉덩이의 전방 움직임을 함께 사용하여 발의 부상을 입히고 토 홀드와 비슷한 방향으로 비틀어지게됩니다

에스티마락 시작 방법

에스티마 락은 브라울리오가 참가한 2009 ADCC에 대비한 Estima 형제 들간의 스파링 세션의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빅터는 형의 인버티드 가드 문제를 겪고있었습니다. 그 이유 때문에 그는 발에 더 주의를 기울이기 시작했고, 공격하기 위한 방법을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빅터는 발을 공격 한 사실이 없지만 사실 이렇게 말했습니다. “전에 저는 원래 풋락 기술을 믿지 않았습니다. Rio Open (2009) 이후에 Raphael Abi Rihan에게 서브미션을 치고 훈련에서 그들을 시작했다. “

그들이 롤리을 하는 중 빅터는 브라울리오의 발을 연결하고 압팍을 가해 중간 부분에 붙는 풋락으로 브라울리오 에게 탭을 받아냅니다. 이것은 모두 본능에 의해 이루어졌지만 두 형제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두 사람은 몇 가지 세부 사항을 추가하고 게임에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ADCC에서 브라울리오는 하파엘 로바토 주니어(Rafael Lovato Jr.)와의 새로운 포지션을 성공적으로 활용하여 대회에서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비록 우발적으로 사용한 포지션이지만 2011 월드 노기 주짓수 챔피언십(
the World No Gi Jiu Jitsu Championship of 2011 )에서 일반인들에게 관심을 끌기 시작하였습니다. 이후 빅터는 모든 상대에게 같은 기술로 서브미션을 받아 놀라운 퍼포먼스을 선보이며 첫 번째 블랙벨트 월드 타이틀을 얻게 되었습니다.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