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전문은 그레이시 서울(그레이시 주짓수 한국 공인센터)에서 작성한 글이며 그레이시 주짓수 어린이 학교폭력예방 과정을 소개하는 영상이다. 주짓수를 배우는 어린이들은 정신적, 신체적으로 강인해지며 자신을 지킬 수 있다.

그레이시 주짓수는 5가지 규칙을 가르침으로서 수련하는 아이들이 폭력배가 되지 않는 것과 주짓수 기술만을 알려주는 것이 아니라 인성 교육, 인사, 눈 맞추는 법, 예절 교육을 강조한다.

5가지 규칙

  1. 싸움을 피할 것.
  2. 공격을 당하면 나를 방어할 것.
  3. 놀림을 당하면 3가지 방법(3 T-steps)을 따를 것.
    – 대화(Talk)
    – 말하기(Tell)
    – 태클(Tackle)
  4. 절대로 주먹질이나 발차기로 공격하지 않을 것.
    – 상대방을 제압하고 협상할 것.
  5. 서브미션 기술을 걸 때에는 절대 상대를 해치지 않고 협상할 것.

Gracie Bullyproof®는 그레이시 주짓수의 어린이 학교폭력예방 과정입니다.

미국에서만도 삼백만 명이나 되는 어린아이들이 학교폭력이 두려워 결석을 하고 있는 실정인데, 그레이시 학교폭력 방어 프로그램의 목표는 그런 어린이들 에게 흔들리지 않는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어 폭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학교폭력으로 부터 벋어날 수 있게 해 주는 것입니다. 이러한 기술의 비폭력적인 특성 때문에 CNN, Yahoo, NBC, ABC 방송 및 Oprah 프로그램 에서도 그레이시의 학교폭력 방어 프로그램을 5살에서 13살까지의 어린이들을 학교폭력으로부터 보호해줄 수 있는 몇 안 되는 효과적인 대책중 하나라고 소개를 하였습니다. 더불어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하기 때문에 귀하의 자녀들이 자연스러운 환경에서 영어 연습을 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귀하의 자녀들에게 폭력배들의 폭력행사를 단념시킬 수 있는 자신감에 넘치는 대화능력과 육체적인 폭력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할 수 있는 여러 가지의 비폭력적인 자기 방어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게 가르칠 것입니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우리는 주먹으로 때리고 발로 차는 것을 가르치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이런 것들은 긍정적이기 보다는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신 우리는 무력을 사용 하지 않고도 위협을 무력화 시킬 수 있는 레버레지를 이용한 컨트롤 기술을 이용합니다. 많은 학군들이 방어 목적의 그레이시 학교폭력방어 기술들을 학원폭력에 맞설 수 있는 합리적이고 비 폭력적인 대응책으로 인정하였고 어떤 학군에서는 그레이시 학교폭력예방 프로그램을 교과 과정으로 채택하기도 했습니다. 결국 우리는 귀한 아이들이 학교폭력배가 되지 않고도 학교폭력으로부터 자기 자신을 방어할 수 있도록 준비를 시키는 것입니다.

Gracie Bullyproof 프로그램은 유일하게 나이와 경험 정도에 따라 클래스를 나누어 수업을 하여 모든 학생들이 매주 많은 것들을 즐겁게 배울 수 있습니다. 모든 학생들은 연령별로 초급반인 ‘Super Playful’ 클래스에서 시작을 하게 되고 습득 정도에 따라 다음 클래스로 올라가게 됩니다.

Little Champs (6-8세): Little Champs 프로그램은 만 6세에서 8세사이의 어린이들를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오랜 기간 사용 되어 검증이 된 “Gracie Games”를 이용하여 우리는 Little Champ들에게 Leverage and Control의 기본 원칙을 서서히 주입시키면서 자기방어 기술들을 가르칩니다. 이 프로그램의 성공 비결은 어린이들이 수업을 더 받고 싶다고 조를 정도로 재미있게 만든 것입니다. 어린이들이 10개의 GracieGames을 다 마치게 되면 Jr. Grapplers 프로그램으로 올라가게 됩니다.

Jr. Grapplers (9-13세): Jr. Grapplers 프로그램에서 우리들은 아이들이 폭력배들의 공격을 무력화시키고 설득을 하는 것을 가르치는 33가지의 비폭력적인 자기 방어 기술에 집중을 하게 됩니다. Verbal Assertiveness (소극적인 사람에게 자신감을 불어 넣어 주는) 전략을 배우는 것이 이 프로그램의 대부분을 차지합니다.

그레이시 주짓수 서울 on SNS